안녕하세요! 벌써 오즈게코와 함께하는 세번째 여행이네요.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후기 남깁니다.
처음에 지인추천으로 알게됐다가 요즘엔 저도 호주/한국에 있는 지인들한테 많이 추천하는 여행상품/포털입니다.
이번엔 어머니와 함께한 브리즈번 탕갈루마 리조트 데이투어 & 케언즈 리프매직 크루즈 + 쿠란다 패키지 후기를 써볼까합니다.
나홀로/친구들,커플/가족들끼리 여행하시는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한국은 점점 날씨가 추워져서 요번 호주여행때는 ‘따뜻한 곳에서 물놀이’가 메인이었어요.
이제 케언즈 크루즈+쿠란다에 대해 써볼께요.
제가 이용한건 리프매직 크루즈- 기본 스노클링이었습니다.
크루즈 모습이구요!
9시 정시에 출발하기때문에 꼭 미리 가셔서 체크인하고 탑승하세요.
참고로 수건은 따로 주지않으니까 개인수건 챙겨가세요 🙂
+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에 도착하면 전신 수영복을 무료로 빌려입고, 오리발과 마스크를하고 자유롭게 스노클링을 합니다.
리프매직 크루즈에는 스노클링/스쿠버다이빙/씨워킹 외에
투명 반잠수정과 유리바닥 보트가 있어서 물놀이를 하다가 지쳤을때나
어린이 / 어르신들이 같이 즐길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화이트 보드 칠판에 투명반잠수정/유리바닥 투어 시간을 적어주니까 시간 확인하고 타고싶을때
그냥 줄서서 타시면 돼요.
유리바닥 보트와 반잠수함을 타면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 )
스노클링 사진은 너무 열심히 놀아서 안찍었네요 ㅎㅎㅎ
밥은 부페식으로 고기/해산물/과일/샐러드 등등이 나오고
오후 1시 15분엔 물고기한테 밥주는 fish feeding 시간도 있어요.
저때 큰 물고기들이 가까이, 많이오니까 꼭 보세요 : )
3시쯤되면 모든 활동을 다 마무리하고 인원 점검 후에 다시 터미널로 돌아옵니다.
★크루즈안에서 와이파이 됩니당★
마지막 일정이었던, 쿠란다 열대우림 후기입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큰 기대(?)가 없었어요! 위에도 썼다시피 이번 여행 테마는 물놀이여서 열대우림 투어에 대해서 큰 기대는 안하고 갔었는데
생각외로 정말정말 만족했던 투어였어요. + 어머니가 개인적으로 식물/나무를 좋아하셔서 더 만족했던 투어였어요.
숙소 앞까지 픽업을 와주셔서 정해진 시간에 맞춰서 가이드님 만나서 쿠란다 스카이 레일- 케이블카 타는곳으로 이동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들었습니다.
★꽤 긴 케이블카이고, 중간에 3정류장을 지나가는데 각 정류장마다 짧게 산책을 할 수 있고, 폭포를 볼 수 있는곳도 있어서 꼭 내려서
짧게라도 둘러보세요 ★
스카이 레일에서 찍은 많은 사진 중 일부입니다.
정말 넓은 곳이고 초록초록한 곳이에요.
내려서 쿠란다 마을을 잠시 둘러보고 집합장소로 모였습니다.
마을 자체는 굉장히 작고 아담하지만 아기자기하게 기념품샵도 커피숍도 아이스크림집도 있었어요!
기념품 샵에서 기념품 하나 사고, 집합 장소로 가서 원주민 문화체험을 위해 이동했습니다.
저렇게 무대에서 각 상황에 따라 표현하는 춤을 보고 이후에 전통악기/부메랑/창던지기 등을 보고 부메랑 던지기는 직접 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부페식으로 식사를 하고 – 커피랑 홍차/녹차까지 있었어요 🙂
수륙양용차인 아미덕을 타고 쿠란다를 쭉 둘러봤습니다.
아미덕 사진이에요 : )
물하고 육지하고 왔다갔다하면서 가이드님 설명을 자세히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스카이레일 타기전에 가이드님이 설명해주신 저 오른쪽에 쨍한 파란색 나비!
율리시스란 나비인데 저 나비를 한마리를 보면 그 날 하루가 운이 좋고, 두마리를 보면 그 해가 운이 좋고 세마리를 보면 소원이 이루어진다? 저런 내용이었어요 ㅎㅎㅎ
아미덕을 타고 쿠란다를 보면서 저희팀 모두 율리시스 2마리를 볼 수 있었어요 : )
가이드님이 농담으로 다같이 카지노 가야한다며..ㅋㅋㅋㅋㅋㅋㅋ
아미덕 투어 이후에 작은 동물원 구경을 마지막으로 쿠란다 패키지가 끝납니다.
동물원이 크진 않지만, 캥거루/왈라비를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같이 셀카찍기 좋아요!
그리고 돈을내면 코알라를 안고 찍은 사진을 인화해서 주기도 하구요.
동물원 구경을 끝으로 다시 가이드님이 각자 숙소앞까지 드랍해주시고 일정이 마무리가 됩니다.
크루즈때처럼 터미널로 왔다갔다 안해도 되서 더 좋았고, 가이드님 정말 친절하시고 박학다식하셔서 설명 듣는 재미가 더 있었어요 🙂
여행 일정 앞두고 계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