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맛집 – 서리힐즈 파라마운트 커피 프로젝트!
서리힐즈 파라마운트 커피 프로젝트
Paramount Coffee Project
안녕하세요 저는 시드니에서 7년째 거주하고 있는 앨리스에요.
이번년도 처음으로 소개 해드릴 장소는 서리힐즈에 있는 파라마운트 커피 프로젝트입니다.
오래 지낸 만큼 시드니 로컬의 브런치 맛집들은 꽤 뚫고 있어요. 그래서 시리즈로 제작하게 되었어요.
이 카페는 제가 가장 자주 갔던 곳으로 대학생 때 과제를 할 때나 잠깐 휴식이 필요할 때 그리고 지금은 고객 미팅을 자주 하는 카페인데요. 호주의 다른 카페들과는 달리 내부가 아늑하면서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요. 그 이유는 아마 카페 뿐만 아니라 호텔과 베이커리까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서리힐즈라는 동네는 이름에도 힐즈가 들어가있듯이 언덕이 있어 걸을 때 숨이 찬 편이에요. 그래서 찾아가실 때 날씨상 30도가 넘는다면 버스를 타고 근처에 내리는 방법도 추천드려요. 단 뮤지엄 역 방향에서 찾아가실 때는 내리막 길이며 센트럴 역에서 찾아가실 때는 오르막 길이에요.
카페 근처는 작은 공원 하나와 주거 단지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호주 로컬 사람들을 많이 만나 볼 수 있어요. 외부 자석과 내부자석으로 나뉘는데요. 작은 테이블 여러개와 큰 테이블 두 세개가 있기 때문에 자리를 쉐어하게 될 수도 있어요. 통창으로 된 자리도 커피 머신 옆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사진으로 남기진 못했지만 꽤나 인기 있는 자리이니 아침 시간이나 닫는 시간을 이용해보세요.
파라마운트 호텔과 커피 프로젝트의 입구이에요. 싱그러운 나무들과 건물의 우디함은 더 돋보이네요.
노출 콘크리트 천장과 목재로 이루어진 천장이 예술이네요. 계단 뒤쪽은 호텔인데요. 입구에 카드인식기가 있어서 가보지는 못했어요.
디저트 메뉴들은 그 날마다 바뀌어 있어서 골라먹는 맛이 있는데요. 글루텐 프리 빵이 있고 일반 빵이 있는데요 글루텐 프리는 퍽퍽하거나 조금 덜 찰지다는 생각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여기 카페는 둘의 차이를 잘 못느끼겠더라구요. 가끔은 글루텐 프리빵 종류가 적을 수도 있다라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식전 디저트로 에스프레소 피칸과 딸기크림 리치 머핀을 먹었어요. 많이 달지 않아서 아이스 두유 라떼랑 아이스 롱블랙과 찰떡이었어요.
주방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가면 또 다른 공간이 나오는데요. 테이블과 의자가 있지만 거기서는 카페에서 나온 음식을 들고 가서 먹을 수는 없어요. 파라마운트 자체의 굿즈들이 있거나 가끔 다른 아티스트들과의 협작품들을 팔고 있는 곳이에요. 제가 갔을 때는 아무것도 팔지 않고 벽장으로 닫아둔 상태라 볼 수가 없었어요. 파라마운트 호텔에서 쓰는 가운, 티셔츠, 에코백, 슬리퍼, 칫솔 등을 판다고 해요.
카페 메뉴가 상당 한데요. 특히 이 메뉴를 사람들이 많이 먹더라구요. 여러 색깔들이 들어가서 예쁘고 맛도 진짜 맛있어요. 호주 오면 꼭 사워도우 위 아보카도가 올라간 토스트 를 맛보세요. 색다른 맛은 아니지만 깔끔하고 브런치로 먹기 딱 좋아요. 한국 카페에서 먹는 거랑은 또 다른 맛이에요. 사이드로 추가 할 수 있는 것중에 Crispy Chat w caramelised soy onion, sourcream 이라는 게 있는데요 구운 작은 감자위에 간장에 절여진 양파와 사워크림이 올라간 걸로 배고플 때 추가하셔서 먹으면 배가 기분 좋게 불러요. 디저트와 단짠단짠 조합으로 먹어도 맛있으니 드셔보세요.
파라마운트 카페는 다른 카페들과는 달리 아침에 와서 점심 메뉴를 점심에 와서 아침 메뉴를 주문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기는 아침 점심을 나누지 않아 어떤 메뉴던 시간에 상관 없이 주문이 가능해요. 그게 참 편해요.
어떤 음료를 마셔도 다 맛있고 커피는 신맛이 나지 않아서 좋았어요. 혹시 시나몬 라떼를 좋아하신다면 Chai latte 보다는 Maple iced almond latte 추천 드려요. 메이플 시럽과 아몬드 우유가 만나 더 고소한데 그 위에 시나몬 가루를 뿌려줘요. 아! 그런데 이 메뉴는 아이스 밖에 주문 안되는 점 알아두세요.
찾아가시는 방법)
파라마운트 카페 찾아가시는 길은 뮤지엄역이 가장 최단 거리 이지만 공항에서 가까운 센트럴역에서 이동을 많이 하시는 편이니 센트럴역에서 어떻게 찾아가는 지 보여드릴까해요.
공항 철도는 23 플랫폼에서 내려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오면 모든 역의 전광판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T가 아닌 L에 빨간 동그라미가 쳐져 있는 모양과 Central Chalmers 또는 Chalmers Street 가는 방향을 따라 간뒤 여러개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오르시면 (Light Rail) 전차역이 보이실거에요.
올라오셔서 오른쪽 방향으로 가시면 W Metro 마트가 보일거에요.
정말 길치여도 이 마트만 찾았다면 이제 구글맵을 보고 직진 하시면 금방 나와요. 이 마트 위쪽이 아닌 가로로 질러 가주세요. (Elizabeth St)
사잇 길인 Foster Street에 높은 건물인 Edwards & Co LTD이 보이실거에요. 윗 길로 계속 올라가 한번 더 오른쪽으로 꺾으시면 파라마운트 카페가 나와요.
구글맵 링크: https://maps.app.goo.gl/RSsJKNPcNu1Fh5Q76
주소: 80 Commonwealth St, Surry Hills NSW 2010
전화번호: 0481 148 439
영업 시간: Mon – Sun
7am – 4pm
라스트 오더
3:30PM
링크: http://www.paramountcoffeeproject.com.au/
더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paramount coffee project 로 찾아보실 수 있어요.